Takuya Tachibana 리더께서 아이모리라는 시골(CountrySide)의 한 회사에서 근무를 하신다고 합니다….

Takuya Tachibana 리더께서 아이모리라는 시골(CountrySide)의 한 회사에서 근무를 하신다고 합니다. 작은 회사라도 항상 서버를 켜 놓고, 서버 확장, 보안, 유연한 개발 등을 등한시 할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AWS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작은 회사에서 저렴한 예산으로 AWS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으로 T2 인스턴스와 Lambda 사용에 대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1. T2 인스턴스 – CPU 사용 제한이 걸린 매우 저렴한 인스턴스 타입으로 CPU Credits를 통해 CPU 사용량이 넘어가면 사용하여 처리.
1) CPU Credits이 소진되면 서비스가 중단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얼마만한 CPU 사용이 가능한지 부하테스트를 해보았는데, 50대의 WordPress 서버, 50대의 정적 서버 그리고 메일 서버 몇 대에 대해 부하 테스트를 했을 때 충분히 CPU Credits으로 커버 가능
2) CPU Credits에 대한 모니터링은 꼭 필요함

2. Lambda – 간단한 기능은 서버 구축 없이 사용 가능
1) 사내 통계 처리- 원하는 엑셀 파일 업로드하면, 이를 정리해서 S3에 올리고 이를 SNS를 통해 통보하면, 사용자가 처리 결과를 다운로드 받는 기능. 서버 없이 관리가 편리하고, 업로드할 때 기능 실행시에만 과금됩니다. 처리량이 늘어도 자동 스케일링 하기 때문에 속도가 늦어지지 않습니다.
2) Zabbix 기반 모니터링 도구

작은 시골이 있고, 작은 비지니스를 하는 회사라도 AWS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이득이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3 thoughts on “Takuya Tachibana 리더께서 아이모리라는 시골(CountrySide)의 한 회사에서 근무를 하신다고 합니다….

  1. Q: t2인스턴스의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타입은? 주로 t2.micro와 t2.small을 사용하신다고…
    Q: Lambda 사용 시 키 관리는 어떻게 하시는지? KMS를 통해 키 관리를 하게 됨.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