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S 마리아DB 10 운영중입니다 상용서버이고 현재 웹서버는 T2.NANO 인스턴스 RDS는…

RDS 마리아DB 10 운영중입니다 상용서버이고 현재 웹서버는 T2.NANO 인스턴스 RDS는…

RDS 마리아DB 10 운영중입니다
상용서버이고 현재
웹서버는 T2.NANO 인스턴스
RDS는 T2.Micro입니다.

DB한대당 웹서버 3대가 붙어있는데
우째 RDS들이 사용량은 작은거같은데 메모리가 자꾸 많이 잡아먹어서 이게 정상(?)인가 싶어서요.

각 RDS당 약 150개 유료 사용처가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폐쇠적 사내 내부 통합관리시스템이라 접속 클라이언트 수는 동시에 몰리는건 작은편입니다.

CPU크레딧은 웹서버 – 평균 60개이상 잔존
RDS DB서버는 130개이상 잔존하고 있습니다. 피크올라갈때
RDS모니터링상 CPU사용율은 20%입니다.

메모리만 유독 1GB중 100MB정도만 남아있고 리붓하면 400MB남아있는데 한 하루이틀 지나면 다시 100MB입니다.

성능의저하는 없어보이는데 이게 정상적인건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물리적인 서버환경에서만 운영하다가 지금 거의 90%이상 AWS로 넘어왔는데 흠흠..ㅠ

4 thoughts on “RDS 마리아DB 10 운영중입니다 상용서버이고 현재 웹서버는 T2.NANO 인스턴스 RDS는…

  1. 디비라는것이 원래 거대한 캐시의 덩어리 입니다. 메모리 사용에는 윗분 말씀처럼 temp 용도, 잘못된 인덱싱으로 발생하는 비효율 문제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할 수 있겠지만 메모리/cpu/디스크 바운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디비 전체에 문제가 있다고 보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슬로 쿼리 같은게 있는지 보시고 그런 쿼리가 임시 sort 용도와 같은 목적으로 디스크나 메모리를 많이 먹고 있지는 않는지 개별 쿼리를 살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스왑이나 디스크 큐가 적체 되지 않는다면 말이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