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B의 안정성은 얼마나 보장이 되나요? 가입한지 한달정도 되면서 이곳에서 많은…

ELB의 안정성은 얼마나 보장이 되나요?

가입한지 한달정도 되면서 이곳에서 많은 정보와 경험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좋은글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질문을 드립니다. ^^

WEB/WAS HTTP 연동시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운영 환경은 WEB 서버에서 WAS서버로 PrivateIP를 통해 HTTP로 운영중입니다. (WEB서버 2대, WAS서버 2대)
WAS서버 두대중 한대가 Shutdown 되거나 장애가 나면 한대로라도 운영이 되기는 합니다만, 복구 시간 및 WEB서버 장애처리의 시간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좀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다 WEB 서버에서 WAS서버로 HTTP 통신을 할때 ELB를 WAS서버에 할당을 하여 운영을 할까 생각중인데요. (Cloud Watch,Auto scale도 함께 적용 예정입니다.)

현재 : domain -> ELB -> web(2) -> Private IP HTTP -> WAS(2)
변경 : domain -> ELB -> web(2) -> ELB -> WAS(2)
CloudWatch & Auto scale를 이용한 elastic 운영

“변경” 항목으로 운영시 걱정이 되는 부분은 WAS단의 ELB 서비스 안정성이 걱정이 됩니다.
“현재” 항목은 WAS단의 ELB를 쓰지 않기 때문에, WAS서버만 죽지 않는다면 서비스에 문제는 없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질문1 : “변경” 안으로 바꾸는게 옮바른 선택일까요?
질문2 : WEB서버에서 Private IP를 통한 HTTP 통신과, WEB서버에서 ELB를 통한 HTTP통신의 속도(Response Time)차는 많이 날까요?

사용자 분들의 다양한 의견 부탁 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3 thoughts on “ELB의 안정성은 얼마나 보장이 되나요? 가입한지 한달정도 되면서 이곳에서 많은…

  1. workers.properties를 손대지 않고 Autoscale 방안에 대한 고민의 흔적이 엿보이는군요. 저는 GlusterFS를 사용해서 뚫어보겠다는 계획이 있습니다.
    각설하고, 질문에 대한 본론으로 들어가서…
    1.은 현재 : domain -> ELB -> web(2) -> Public DNS HTTP -> WAS(2) 로 바꾸는 방안은 어떨까요?
    질문도 있는데, web(2) -> ELB -> WAS 셋팅은 아파치에서 어떻게 설정하나요?
    2.는 To-Be로 했을시 tier가 하나 더 늘어나기때문에 as-is에 비해 아무래도 was이상을 감지하기는 조금 늦지 않을까요? as-is 시 ajp로 통신하면서 cover하는 로직이 몇가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디테일함이 부족하다는…

  2. 너무 늦은 댓글이 아닐까 하네요. 구성이 domain->ELB->WAS로 되어도 하부의 WAS의 zone만 달리하면 각각의 ELB가 생성되고 DNS에 등록되므로 안정성은 확보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