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B를 통해서 VPC의 public subnet에 있는 장비에 소켓 커넥션(socket.io)을 통해…

ELB를 통해서 VPC의 public subnet에 있는 장비에
소켓 커넥션(socket.io)을 통해 초당 1000회(회당 약100바이트)로 데이터를 스트리밍하면
ELB에서 더이상 로드밸런싱을 하지 않다가 몇분이 지나면 다시 정상화 됩니다.
ELB가 아닌 public IP를 통해서 하면 문제가 없었고요.
혹시 ELB에 쓰로틀 정책이 따로 있는걸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17 thoughts on “ELB를 통해서 VPC의 public subnet에 있는 장비에 소켓 커넥션(socket.io)을 통해…

  1. ELB에 갑자기 트래픽이 갑자기 몰리면 미처 스케일아웃 하지 못하고 몇 분간 처리를 못할 수 있습니다. 그 문제가 아닐까요? 갑자기 트래픽이 몰리기전에 warm-up시켜서 미리 스케일아웃 시켜놔야 합니다. 직접 점진적으로 트래픽을 만드는 방법도 있고 aws support를 통해 요청할 수 도 있습니다.

  2. 초당 1000회를 한 기기에서 테스트하신건가요? ELB 테스트하려면 좀 복잡할 수 있습니다. DNS 결과가 캐싱되면 한 elb 인스턴스로 부하가 몰려 제대로된 테스트를 할 수 없습니다.

  3. 이정행 한정수 감사합니다. wamup을 신청하면 된다는 것은 한번 스케일 아웃이 되면 그 이후로는 딜레가 없다는 이야기인듯 합니다만.. 충분히 시간이 지난 다음에도 똑같이 쓰로틀되는 현상이 있긴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