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 과금 정책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EC2를 stop 했다가…

EC2 과금 정책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EC2를 stop 했다가 다시 start 했을 때 start를 한 시점부터 단위요금이 적용되는건가요? 아니면 stop한 시간부터 연결되나요?

예를들면,
쿼드러플 엑스트라 라지를 사용한다고 했을 때 이 인스턴스의 가격이 시간당 2달러입니다. 인스턴스를 생성하면 2달러가 과금이 우선되겠죠? 이것은 알겠는데요. 50분을 사용하다가 stop을 하고 다시 start를 하면 여기서 다시 2달러가 과금되는건가요? 아니면 10분 후에 2달러가 과금되는건가요? AWS 홈페이지에는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고 여기서 이야기 하는 부분적 사용은 stop/start를 의미하는 것 같은데요. 좀 문구가 애매해서 확실하게 아는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요금은 각 인스턴스에 사용된 인스턴스 시간, 즉 인스턴스가 시작된 시점부터 종료될 때까지의 시간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부분적으로 사용된 각 인스턴스 시간은 1시간으로 청구됩니다.”

4 thoughts on “EC2 과금 정책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EC2를 stop 했다가…

  1. 10분후에 2달러가 과금되는게 아니라, 다시 2달러가 과금되기 시작하는게 맞습니다. 부분적으로 사용된 각 인스턴스의 시간이란건, 비용 청구 단위가 1시간 단위라는 의미 입니다. 즉 0분 1초~ 59분 59초까지 모두 1시간으로 간주된다는 의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