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Ocean에서 AWS로 모든 서비스를 옮길 생각인데, TokuDB를 쓰고 있어서 RDS를…

DigitalOcean에서 AWS로 모든 서비스를 옮길 생각인데,
TokuDB를 쓰고 있어서 RDS를 못쓰는 입장이라, 과연 EC2 에서 DB를 운영하는게 적절한 선택일까요; Stop 하면 SSD 데이터도 다 날아가더군요. EBS는 IOPS 높이면 너무 비싸서 못쓰겠고.. 팁좀 주실분!

11 thoughts on “DigitalOcean에서 AWS로 모든 서비스를 옮길 생각인데, TokuDB를 쓰고 있어서 RDS를…

  1. instance-store backed instance 를 쓰시면 됩니다. 일단 stop 이 불가능하구요 ㅋㅋㅋ 대신에 terminate 하면 데이터 날아가는 건 똑같습니다. 대신에 해당 instance 가 통째로 죽는 경우가 어쩌다 한번씩 있기 때문에 다른 instance 로 sync 해주는 걸 직접 해주시는 게 좋죠.

  2. 네 EC2에서 쓰실 수 있는 디스크 타입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EBS 와 local machine 의 disk를 연결해주는 instance-store 가 있습니다. 전자는 사용하기 편한 대신에 peak 성능이 다소 떨어지고, 후자는 성능이 좋은 대신에 관리하기 불편합니다. 백업이라던지 disk 가 맛이 갔을 때 복원이라던지 이런걸 다 직접 신경 써야 하기 때문이죠.

  3. EBS 는 AWS 에서 제공해주는 storage pool 같은 게 있어서 거기서 필요한 용량만큼 임대해 쓰는 개념입니다. 그런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는 없구요. 1개의 EC2 가 시작될때 EBS root volume 으로 시작할지 instance-store root volume 으로 시작할지만 정하시면 됩니다.

  4. 근데 Instance Store 를 루트로 설정하고 백업하면서 써야하는건 Mysql Data 폴더를 Instance Store (SSD) 에 넣어놓고 백업하면서 쓰는거랑 크게 다른게 없어서 효과적인 방안은 아닌 것 같네요.. 다른 팁이 없을까요~

  5. 차태상 Hangeun Cha 크롤링을 위한 Proxy 서버가 여러대 있는데, 이 크롤링 작업이 DigitalOcean 에서는 무슨이유인지 IP가 막힌 것 같이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AWS에서 쓰면서 겸사겸사 오토스켈링도 쓰고 있습니다.

    문제는 [DigitalOcean 실제서비스 < -> AWS 크롤링 Proxy] 에서 발생하는 트래픽 비용이 어마어마합니다. 이 비용을 아끼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데이터 저장소” 역할을 하는 서버도 AWS에 있는데.. 이 서버는 스펙은 낮아도 좋지만, 1TB 정도의 하드를 필요로 합니다. DigitalOcean 은 EBS같이 따로 하드를 떼주는 서비스가 없어서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