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Front에서 신규로 파일들을 업로드하면 어느정도 후에 배포가 다 이루어지나요?

CloudFront에서 신규로 파일들을 업로드하면 어느정도 후에 배포가 다 이루어지나요?

11 thoughts on “CloudFront에서 신규로 파일들을 업로드하면 어느정도 후에 배포가 다 이루어지나요?

  1. cloudfront에서 invalidation을 진행하시면 바로 배포가 진행됩니다. 패치파일등을 빨리 배포하실때는 invalidation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사용에 다른 비용관련 부분은 꼭 확인하시구요

  2. S3에 올리신 경로를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저희는 도메인/폴더/폴더/파일명 과 같은 순으로 해서 invalidations를 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일단 한번은 해당파일에 대한 목록은 다 뽑으셔야 할거에요. 그 담은 변경된 파일만 시켜주면 되니까요(제가 아는 지식은 여기까지라 ㅜㅜ)

  3. 감사 합니다..^^ 저희는 현재 오리진은 별도의IDC에 있고 CDN만 AWS것을 태우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이 다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인데요,음…

  4. Cdn경우 edge서버에 파일이 해당 파일이 없으면 즉시 불러오는데 edge서버에 해당 파일이 있으면 s3에 업데이트가 있던 말던 그대로 쓰더라구요…invalidation을 해도. Edge 서버에 들어가기 까지 한 3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stack overflow에서 봐서 정확성은 보장 못드려요)

  5. CloudFront 에서는 연결된 origin 으로 부터 최초 사용자의 get request 가 발생하는 시점 부터 Cache-control max-age 에 지정된 시간까지 edge에 캐싱 합니다. 예를 들어 CloudFront + S3 구성에서 한국의 사용자가 전송 요청을 하면 한국 edge 서버는 요청을 받고 캐시에 없으면 Origin 인 S3 에서 해당 파일을 가져옵니다. 이후에 다른 한국 사용자가 동일한 요청을 하게 되면 한국의 edge 서버에서 가져가게 되는 구조이구요. Invalidation request 는 파일을 업로드 하는 장치가 아니라 edge 에 캐싱된 컨텐츠를 캐시에서 빼야하는 경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