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에서 한국에서 -> 미국(us-east)으로 접근 할 때 사이트를 좀 더…

AWS에서 한국에서 -> 미국(us-east)으로 접근 할 때
사이트를 좀 더 빠르게 뜨도록 만들 수 있는 방법 을 알고 싶습니다.

사이트 자체의 기술적 부분 말고,
네트워크와 관련된 부분을 질문드리고 싶은데요.

cloudping 에서 테스트 해보니 워낙 핑값이 느리게 나오는데
wan구간의 지연시간을 좀 더 완화(?)시키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요.

생각한 수단으로는
1. 서울 -> 도쿄 region (같은 서버 만들어둠) , 미국 region (같은 서버)

Q. 어떻게 주소(dns)로 ip를 분기 하는가?
Q. route 53 서비스에서 다른 region과 연계가 가능한가? (궁금함)

2. ec2 instance type 을 올림
– ssd 와 cpu 높은거로

3. EBS IOPS 값을 늘림.
– ec2 내에 ebs 사용

4. 에.. 또 어떤 방법이 ???

사실 1번이 가장 좋을 것 같은데 dns 분기에 대한 부분은 잘 모르겠어서 질문하는게 맞습니다. 정확히는 다른 region 으로 만들어도
가까운 region 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술???? 이 무엇인지가 궁금해서요.

사이트 자체는 캐쉬할 수 있는건 다 캐쉬하고, CDN 쓰고 해서 최대한으로 성능은 내어놨는데 그래도 느리네요.

seoul – us east 간의 latency 가 이미 차이가 나서 그런지 몰라도요.
이걸 좀 줄이고자 하는데… 어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0 thoughts on “AWS에서 한국에서 -> 미국(us-east)으로 접근 할 때 사이트를 좀 더…

  1. 문서는 봤었는데 흠.. route53 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내용인가봐요 ㅠ ㅠa 하긴 single ec2 가지고는 해결이 안날 것 같긴 합니다만;; 그래서 tokyo region 을 보고 있기도 하고요.

  2. 잘 아는 분야는 아니지만 라우팅으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인것 같은데 콘트롤 가능한 범위인지 모르겠네요.
    전용선이 아닌 상태에서 가능했다면 aws도 리전 확대에 대한 고민을 덜 하지 않았을까요?

  3. CDN을 사용하시거나, 도쿄에 HA Proxy를 써서, 한국 –> 도쿄 –> 미국으로 트래픽을 터널링 하시면 됩니다.제 경우 이렇게 해서 6배 저도 성능 향상을 봤습니다.

  4. Terry Cho 음… 도쿄 region 에다가 haproxy 설치 해서 트래픽을 터널링 한다는 소리인거죠?? 터널링을 한다는 개념이 조금 이해가 안되는데 일단 haproxy 찾아보니 nix 계열이네요. 서버 기반이 windows기반이라 -_-a 인스탄스를 하나 따로 만들어서 관리 해야 하나 싶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