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는 공부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다가 이번에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일이 있어서…

aws는 공부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다가
이번에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일이 있어서 aws를 사용할까 진지하게 고민하다가 결국 포기했습니다. 그냥 국내의 다른 가상화 호스팅 환경을 이용하고 있어요…

일부 KT 회선을 빼고는 aws를 서비스하는 대부분의 Geo에서 네트워크 속도 지연이 꽤(?) 있어서요…
속도 측정은 chrome과 IE의 HttpWatch를 이용했었습니다.

글로벌하게 서비스한다면 모를까…
대한민국 내의 내국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한다면 국내 인터넷 회선들의 이상한 제약(?)을 극복하기 힘들거 같습니다. (특히 s모 회사 회선..)

실제 서비스에서 aws 사용하시는 분들…
느린 네트워크 속도를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제 서비스는 Web과 SVN, trac 사용이었습니다.)

12 thoughts on “aws는 공부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다가 이번에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일이 있어서…

  1. 저희가 KT/SKT/LG U+ 로 테스트 해봤을 때는 서비스는 무난히 진행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단 현재 SKT/KT 는 가끔씩 저녁 시간 때에 딜레이가 커지면서 패킷 손실이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2. 제가 테스트 했을 때는 대부분 Network latency가 400ms 이상이었고 cloudping.info에서 테스트 해봐도 japan을 제외하고 모두 400ms 이상 맞네요..? 허허.. 문제는 그 이상으로 튈 때가 더 많아요.. 송파구 주거단지, 역삼동 사무단지, 을지로 사무단지에서 테스트 했었습니다.

  3. 저 사이트는 서버에서부터 측정하는 게 아니라 웹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로 돌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측정하는 컴퓨터로부터의 ping 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