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일(일요일) 21시쯤, AWS에 Instance가 다운되는 경험이 있으셨던 분 있나요? AWS…

7/10일(일요일) 21시쯤, AWS에 Instance가 다운되는 경험이 있으셨던 분 있나요? AWS Support에 문의했더니 자기네 물리적 H/W에 문제가 있어 다운되었고 다른 H/W에서 인스턴스가 떳다고 하네요.

이중화 구성은 해두었지만… AWS에서 H/W문제로 인스턴스가 다운될 확률이 어느정도 되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또는 경험치라도 알고 싶네요. 저는 지난 6개월간 도쿄에서 한번, 서울에서 한번 H/W문제를 경험했습니다.

5 thoughts on “7/10일(일요일) 21시쯤, AWS에 Instance가 다운되는 경험이 있으셨던 분 있나요? AWS…

  1. 저는 예고없는 다운을 경험한적은 없고, H/W 이벤트 미리 알림(교체 예정 안내)는 종종 받습니다. 2~3달에 한번 정도씩 받는거 같네요 ㅎㅎ 대체로 리붓하면 다른 H/W로 이전되기 때문에 이벤트 받으면 적절한 시간에 직접 처리하거나 Autoscaling group action에 의해 자동 교체되고 있습니다

  2. 저도 6/6중국쪽에서 갑작스러운 장애를 경험했으며,결국,물리 Host장애로 리포팅 받았습니다.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어느정도 이러한 장애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개발에 있어서 이중화가 가능하도록 구조를 만들어야 하며,이중화 구성을 꼼꼼히 하지 않으면 이러한 문제로 부터 자유로지 못할 것 입니다.

  3. 잘 아시겠지만, EC2 SLA는 99.95%이상을 보증합니다. 이말은 거꾸로 이야기하면 1년에 4.38시간이하는 다운타임을 허용한다는 말이 됩니다. 이것도 계획적인 메인테넌스 다운을를 제외한 것을 이야기 하기때문에 장애 대비한 이중화 구성을 하셔야 합니다.신뢰성을 높이는 구성으로는 AZ구성으로 ELB를 이용한 로드밸런스 구성 auto scaling을 이용한 자동 재구축설정, Route53을 이용한 리전간 전환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이 그만큼 들지요. 주관적인 경험이지만, 체감적으로 1년에 두번정도 다운된다고 생각하시고 설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정기적인 호스트 교체에 의한거라면 이벤트알람이오고 그냥 스탑, 스타트 해주면된다고하는데 그래도 aws니 양반인듯합니다. 다른 하드웨어에서 다시 올라왔다면 제가 aws쓰기전에 vultr을 썻는데 품질보장도안되고…ㅠㅠ 막 다른 노드에 부하걸리면 저도 부하걸리는데 고객센터는 딴말하고..ㅠㅠ 암튼 그랬습니다… 저도 아직 aws의 장애는 못겪어봐서 모름…;;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