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달에 도쿄리전으로 서비스하는 앱서비스를 중국에 런칭하려고 하는데 중국 바이두같은 앱스토어에…

3월달에 도쿄리전으로 서비스하는 앱서비스를 중국에 런칭하려고 하는데
중국 바이두같은 앱스토어에 등록해도 서버는 그대로 두고 런칭해도 될까요?
아니면 중국내에 서버는 따로 해야 될까요?

혹시 중국쪽 런칭 경험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려요.

10 thoughts on “3월달에 도쿄리전으로 서비스하는 앱서비스를 중국에 런칭하려고 하는데 중국 바이두같은 앱스토어에…

  1. AWS도 azure도 중국 서비스가 있지만 global 계정과 다른 독립 계정을 사용하고, ICP가 있어야 합니다. AWS도 limited preview 상태이기 때문에 AWS에 연락해서 계정을 따로 요청해야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aliyun.com 을 썼었는데 꽤 괜찮습니다. 구글번역기 돌려가면서 보면 힘들지만 써볼만합니다.

    ICP없이 해외 서버로도 접속은 됩니다만, 언제 어느 때 아무 이유 없이 차단 되거나 접속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조그만 서비스도 되다 안되다하고 같은 대역대에 있는 다른 서버에 의해 차단이 되기도 합니다. 사실상 ICP가 없으면 서비스 수준의 환경 구축이 불가능 합니다.

    차단 이유와 맥락을 물어볼 수 있는 방법은 없고, 이런 곳에서 접속 가능 여부 테스트 하는 곳도 있습니다.

    http://www.greatfirewallofchina.org/
    https://en.greatfire.org/

  2. 이전 플젝에서 서비스를 위해 중국내에 클라우드를 만들어 사용하다가 결국은 싱가폴로 옮겼습니다. 즉 클라우드 버스팅을 했죠. 싱가폴로 한 이유는 도쿄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3. AWS 커뮤니티에서 이런말 하긴 뭐하지만.. 중국 서비스용 으로 aws 베이징을 쓰기에는 좀.. 이른것 같네요..
    솔직히 중국내 서비스는 중국에서 서비스하는 알리클라우드를 쓰는게 더 나을 정도 입니다. 그 외에는 당연 AWS의 압승 이구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