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AWS를 인수인계 받으면서 다루게 되었는데, 처음 경험(?)하는 것들이라서 궁금해서요….

회사에서 AWS를 인수인계 받으면서 다루게 되었는데, 처음 경험(?)하는 것들이라서 궁금해서요.

키워드만 주시면 검색은 하겠습니다. 첫경험이라 키워드를 모르겠어요.

현재 대표적인 것들인 ec2(windows server), s3, rds(mssql) 를 사용합니다.

1. EC2 에서 m1.small 과 m1.medium 의 스펙 차이 말고, 실제 버틸 수 있는 정도의 차이를 알고 싶은데.. 동접이나 부하 수준 같은 것이요.
회사에서 수준(?)에 비해 쓸때 없이 너무 높은 타입을 사용하는 것 같아서… 알고 싶어요.

2. 위에 이어서 초기에 만든 인스턴스를 이후에 타입을 변경 할 수 있나요?
ex) m1.small 로 만든 후 -> m1.medium 으로 변경할 수 있는지??? (쉽게 버튼 띡 하듯이요)

3. s3에서 mp4를 html5로 보여주려고 찾다보니 cloudfront 서비스를 쓰라는데,
cloudfront 가 뭐하는 서비스 인지 내용을 좀 알고 싶어요. (쓰면서 검색은 하고 있는데 좀 개념 설명으로서의 답변을 원해요.)

4. Default-Environment t1.micro 가 떠있는데 이게 기존에 생성되어져 있는 인스턴스 인지, 아니면 (사용자가) 생성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접근이 되지 않아서 물어보는 것이에요)

5. 서버의 서비스 중에 죽으면 안되는 것이 하나 있어요. 데몬(window service)으로 돌아가는 형식.
L4에 연결한 것 처럼 분산 해서, 서버 한대 죽어도 계속 서비스는 돌아가게 하고 싶어요.
AWS에서는 어떻게 환경을 구성하는것인가요?

인스턴스 여러대 만들어서 L4 같은 서비스로 분산 할텐데…. 뭔지를 몰라서…
아니면 더 쉬운 방법이 있나 궁금합니다.

5 thoughts on “회사에서 AWS를 인수인계 받으면서 다루게 되었는데, 처음 경험(?)하는 것들이라서 궁금해서요….

  1. 1. 그건 시간대와 서버가 위치한 지역의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이건 벤치를 돌려서 결과를 내야하는 부분이구요. 서버 구성에 따라서 다 다릅니다.

    2. 타입은 변경 가능합니다. change instance type이라는 메뉴가 있을 겁니다.

    3. CDN같은거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4. 생성하신 인스턴스 일겁니다. t1.micro 타입은 제일 작은 사이즈의 인스턴스입니다. 보통은 아마존 aws 회원으로 처음 가입한 경우에 1년간 제한된 조건하에무료로 사용가능한 인스턴스입니다.

    5. DNS를 이용해서 분산을 해도 되구요. 분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건 연구를 좀 더 하셔야 할 것 같네요. Route 63 이라는 dns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되구요. 여타 다른 방법을 찾으셔도 됩니다.

    자세한것은 하나씩 검색하면서 찾아야 합니다. 개념이 국내 일반 idc에서 호스팅 사용하는 것과 다른 점이 있구요. 하나하나 종량제다 보니 잘못선택하면 옵션에 따라 과금이 엄청나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위에 분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셨네요.
    AWS의 처음은 약간의 삽질 및 검색을 통해서 접해야 하더라구요. 저도 여기저기 물어보고 삽질하고 날려먹고 꺼먹고 해서 ㅜㅜ

    5번은 ELB(elastic Load Balancer) 사용하시면 되구요.
    4번의 t1.micro 인스턴스를 누군가 생성해놓으셨나보네요. 기본적으로 프리티어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스턴스입니다. aws 홈페이지에서 프리티어에 대한 조건 찾아보시면 더 많은 내용 보실 수 있습니다.
    3번의 cloudfront는 윗분이 말씀하신 대로 CDN 서비스입니다. 전세계 엣지를 이용하게 되는 서비스이고 S3에 있는 데이터를 cloudfront를 이용하여 전세계 엣지에 배포하기 때문에 CDN 서비스로 이용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