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AWS 이용하시는 분들은 FailOver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얼마전에 Multi…

혹시 AWS 이용하시는 분들은 FailOver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얼마전에 Multi IP address 가 발표되기 전에 EC2 같은 경우 내부적으로는 ELB 도 안되고 HAProxy등으로 처리했다고 하는데, HAProxy의 FailOver는 어떻게 하셨는지요? 기본적으로 Elastic IP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꺼 같긴 한데, 이건 네트웍이 외부로 나갔다오는 단점이 있는거 같아서요.

12 thoughts on “혹시 AWS 이용하시는 분들은 FailOver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얼마전에 Multi…

  1. 앞에 Apache proxy 두고 뒤에 WAS 여러개 깔고장애난 WAS PRoxy 가 빼는 식으로 했고 내부 IP는 말씀하신 문제가 있어서 고정 ip서버에 내부용 dns 설정해서 새서버가 ip 받음 dns 서버에 새주소로 업데이트하게 스크립크 처리해써요

  2. 아 DNS TTL요. 외부 클라이언트와 연결되는 녀석은 어차피 ELB등으로 빼는게 맞을듯 하구요.(아마존이라면) 내부 L4 스위치와 같은 기능을 구현해서 FailOver를 생각하니 크게 아름다운 방법이 없어서요. 원래 DNS의 경우 Client에서 TTL만큼 캐시를 하게되서요. 짧게 주는 방법도 있는데, 이것도 아닌듯 하고, 저는 DNS 변종을 만들어서(일종의 ZooKeeper 같은) 처리하는게 방법인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3. DNS TTL이요.. DNS Client(서버)쪽의 hosts.local을 바로 injection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기억이 가물가물~~ 대명님 생각데로 ZooKeeper 처럼 hosts.local이나 DNS나 몬가 Injection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4. 저희는 구현단계에서 Apache의 Proxy 모듈을 자체 구현했어요. 그래서 Admin Server에서 Backend server (WAS)가 올라올때, Apache Proxy 모듈에 Backend server의 list를 업데이트 해줍니다. Backend server는 기동시 자기가 올라가고 어떤 IP물고 올라온다고 Admin 서버에 알려주구요. DNS를 사용한 이유는 WAS 뿐만 아니라 뒷단에 Streaming이나 ID관리 서버들은 Admin 서버에 신고하지 않고 올라오기 때문에 DNS를 찾아서 가는 방식을 사용했구요… 어짜피 앞단에서 Fail Over나 Load Balancing하려면 동적으로 IP list를 유지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