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국지역을 대상으로 쇼핑몰 구축을 해보려는 사용자입니다. 혹시 AWS를 사용하여…

현재 중국지역을 대상으로 쇼핑몰 구축을 해보려는 사용자입니다.
혹시 AWS를 사용하여 중국을 대상으로 했을때 중국 서비스 속도 관련하여 체험해보신 있으신가요?
중국 지역별 편차나 혹시 단절이 되는 지역이 있는지 해서입니다.

그리고 AWS의 SES를 이용하여 중국에 대량메일 발송을 할 경우 거부율은 어떤지도 알고 싶습니다.
SPF 레코드에 include:로 인하여 등록이 안될 것 같은데…

가이드 해 주실 수 있는 분이 있으신가요?

11 thoughts on “현재 중국지역을 대상으로 쇼핑몰 구축을 해보려는 사용자입니다. 혹시 AWS를 사용하여…

  1. Tokyo 이용하면 베이징 대상 서비스는 그다지 느리지 않습니다. CloudFront 덧붙이면 속도 괜찮게 나옵니다. 지역별 편차나 단절 지역은 잘 모르겠네요. SES의 경우는 일단 옵트인 메일이어야 한다는 전제가 있기 때문에 수신가능한 메일에 대해서만 지원됩니다. 거부율 자체가 있을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메일발송할때의 상태에 따라 실패하는 메일이 있을 수는 있겠죠. 그래서 SES 발송할때 실패율이 너무 높으면 SES 서비스 차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ㅡ_ㅡ;;

  2. @정원천 감사합니다. 도쿄에서 서비스해도 베이징 대상으로 나쁘지 않다니 싱가폴하고 비교해서 고민해봐야 겠네요.

    그리고 발송실패율이 높으면 SES 서비스 차단이라니.. ㅡOㅡ
    당황스러운데요.

  3. @Yun Sang Bae 중국지역 전자상거래는 남부지역이 활성화 되어 있어 싱가폴쪽이 잘 될꺼라 생각됩니다. 근데, 북경이 어떨지.. 고민되더라구요.

  4. @한정수 우선 중국 로컬결제는 아니지만 결제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를 통해서 진행하는거라 결제 부분은 현재 고민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5. Jeff Kang 중국쪽 서비스는 아마존보다 애저가 좀더 속도가 좋습니다. 클라우드에서 쇼핑몰 구축 하실려면 관련 법률을 잘 알아보시는것이 좋을거같습니다.

  6. .. 지금보니 좀 이상하네요. ㅋㅋㅋㅋㅋ 저거슨 평균값의 오류로 싱가폴쪽이 더 잘 나오는 편이고요. 메일 주소 알려주시면 데이터 조금 더 보내드릴게요.

  7. 그리고 aliyun 이라고 중국내 클라우드도 있습니다. 간단한 ping test로는 싱가폴보다 중국내 aliyun 이 속도가 더 빠르더군요. 알리바바에서 최근에 새로 준비해서 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버 입니다. 참고로 중국 내에 서버가 있으면 ICP 등록이라고 따로 정부 검수를 해야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는 해외 (싱가폴이나 일본)에 서버를 두는게 낫기도 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