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분 스냅샷이 가능한 COW 파일시스템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스냅샷을…

증분 스냅샷이 가능한 COW 파일시스템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스냅샷을 s3에 관리 하는 것과, VPN으로 연결된 사내 NAS에 관리 하는 것 어느 것이 비용이나 효과면에서 좋을 까요. 데이터가 커질 수록 NAS 관리가 효율적일 것 같긴 한데..

2 thoughts on “증분 스냅샷이 가능한 COW 파일시스템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스냅샷을…

  1. 용량증가비율이랑 얼마나 보관을 오래 하는지, 또한 얼마나 안정성있게 백업해야 하는가에 따라 달라질거 같습니다. 사내 NAS 시스템이 엄청나게 높은 안정성을 보장해주진 못하지 않나요?

    S3 가격이 무척 저렴하므로, S3에 올리고 오래된 백업은 자동으로 삭제하게 처리하면(1개월 이전 백업은 삭제) 좀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2. S3의 장점은 배포의 용이성과 성능, 안정성 정도 아닐까요? 이거 = 비용이니까. 단순 산술 계산식으로는 일정 용량 이상 커지면 EC2 내 스토리지머신을 만들어 NAS 로 사용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대용량 파일을 VPN 을 통해 사내로 받는다는 것이 그닥 효율적이지 않아 보여서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