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내에서 서비스하고자 합니다. ICP 는 확보 되었는데, 중국 쪽 파트너와…

중국내에서 서비스하고자 합니다. ICP 는 확보 되었는데, 중국 쪽 파트너와 만나 이야기해보니, AWS 가 끊긴다(?)라는 표현을 하더군요. 그래서 Alibaba Cloud 를 추천한다고 하는데, 동일한 성격/복수개의 클라우드 플랫폼을를 운영하는건 비효율적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지금 개발하는건 회원제 웹서비스이고, 길게 세션/커넥션을 맺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혹시, AWS China 를 통해 중국 내에서 서비스 운영중인 분 계실까요? 경험담 공유 부탁 드렸으면 합니다 //ㅂ//

8 thoughts on “중국내에서 서비스하고자 합니다. ICP 는 확보 되었는데, 중국 쪽 파트너와…

  1. 중국쪽 파트너가 알리바바만 사용해 봤거나 알리바바와 어떤 관계가 있는게 아닌가 의심됩니다.
    AWS 가 수시로 끊어질 정도로 서비스를 운영하지는 않을 건데요.
    혹시 국내 아마존 영업담당을 아신다면 중국 쪽 담당자와 상담을 하고 싶으니 연결해 달라고 하시면 연결해 주실 겁니다.

  2. 여기 저기 발품 팔아보니, China telecom, Unicom 백본을 잘 서비스할 수 있는가가 관건인거 같군요. Azure 는 China telecom 이라는 이야기가 있던데 AWS 는 어딜까요?

  3. Azure는 맞지만 AWS는 특별하게 안나오네요.
    Beijing Sinnet Technology co. 라고 하던데… 그 이상은…
    AWS 코리아 담당자에게 조용히 물어보심이…

    근데, 알리cloud를 추천한다는 얘기가 나오는 정도면 알라바바 계열과 관계가 깊다는 거고, 공격적인 알리cloud에서 이미 제안을 받은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중국쪽은 AWS가 고전을 하고 있는 지역이라…
    조금 더 좋은 현지 클라우드쪽인 알리cloud 가 조금 더 맘은 편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4. 기본적으로 중국쪽은 알리바바외 모든 클라우드가 끊기거나 품질이 안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네트워크 자체가 안좋다보니ㅠ
    글로벌적으로 aws가 좋긴 하지만 중국만 놓고 본다면 좀 다른 이야기가 되죠..

    알리클라우드 >>>>>>넘사벽>>>타 클라우드 정도?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