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WS를 쓸 예정에 있는데 궁금한게 너무 많은 차에, 딱…

안녕하세요. AWS를 쓸 예정에 있는데 궁금한게 너무 많은 차에, 딱 적절한 그룹이 있어서 질문을 올립니다:)

현재 한국에서 인디켓 이라는 만화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올 10월에 일본 내에 현지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아직 서버나 그런것들 결정을 못한 상황인데요..

아무래도 모바일 만화서비스이다 보니 이미지 트래픽이 적지가 않네요.
한국에서는 월 500GB-1TB 정도의 트래픽이 발생하여, 보통 국내 클라우드서버를 사용해도 트래픽비용이 추가되지가 않는 상황입니다. 아직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아서요.
문제는 일본 내에서 그 트래픽이 대충 5~10배 정도 예상되는데, AWS 계산기로 간단하게 계산해보니 그 비용이 엄청나네요;

Q1) 일본 쪽에 진출하신 국내 서비스 개발자분들께선, 일본에서 어떤 서비스 이용하세요?
Q2) 혹은 AWS를 이용하면서 트래픽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

21 thoughts on “안녕하세요. AWS를 쓸 예정에 있는데 궁금한게 너무 많은 차에, 딱…

  1. 만약 굳이 클라우드를 고집하지 않으신다면 ㅎ 호스팅도 잘 계산하시면 더 쌀 경우도 많습니다. 국내 클라우드라면 아직 초기라 국내 클라우드가 싼 경우도 있겠네요 ㅎ

  2. Hoyeon Kim AWS로 국내 서비스를 하려니 정말 요금이 엄청나서 결국 국내용은 1000dedi의 클라우드(?)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AWS는 낮은 사양에 높은 비용, 높은 트래픽비용을 요구하더라구요 ㅜㅜ

  3. Hoyeon Kim 다른데는 사실 써본데가 없네요 ㅎㅎ 작년쯤 앱센터에서 지원받은 ixcloud 정도는.. 서버호스팅은 안써봤구요. 일본쪽에 단독 서버든 클라우드든 써야하는데 답답하네요 ㅜㅜ AWS를 쓰자니 트래픽비용만 월 300만원은 나올듯 싶고, 한국에 서버를 두자니 그건 느릴것 같고..

  4. 일본에서 한국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그렇게 느리지 않은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만 국내 IDC들이 해외트래픽 규제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고려를 하셔야 될 수는 있을꺼 같습니다.

  5. 이정행/ AWS 이용의 운영비용의 절감이 무슨 뜻인지요? 트래픽이 늘어날수록 비용 증가가 국내 IDC보다 훨씬 클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6. Dae Myung Clark Kang 예, AWS가 인건비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지불하는 서비스 비용만을 비교하면 어떨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7. 별모모 단순히 비교하자면, 초반 몇달 동안만 결과를 보고 접을 생각이 있으면 AWS나 클라우드가 싸고, 아니면 호스팅 받는게 단순 비용만 따지면 싸겠죠. 뭐, 이것도, 클라우드의 장점중에 운영 비용은 주로 장비의 적절한 수의 운영에서 오는 유연함이라, 단순 비교는 어려울듯 합니다만, 다만 1년 이상 운영하다고 하고, 장비 몇대에서 사람이 다 커버한다고 하면 그냥 호스팅이 더 싸긴 합니다. ㅎㅎㅎ

  8. 한국에 스토리지 오리진 두고 일본에서 캐시로 CDN 서비스를 받는 방법이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만… 선전같지만 저희회사가 그런 일을 하고 있으니 궁금하시면 쪽지 등으로 문의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