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것저것 공부중인 휴학생입니다. 질문할 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고정된 이미지로…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공부중인 휴학생입니다. 질문할 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고정된 이미지로 오토스케일링 하는 것 말고, 새로 작성한 코드까지 반영되어서 자동으로 오토스케일링이 되게 하고 싶은데요.
1. cloudformation, codedeploy, opworks 요정도 건드리면 되는 것인지요?
2. beanstalk는 좀 덜 매뉴얼하고 쉽다고 알고 있는데, beanstalk를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은 어떤 이유 때문에 사용 안 하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ec2,route53, s3,cloudfront, rds, cloudwatch, lamda 는 초보이긴 하지만 사용경험이 있습니다)

6 thoughts on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공부중인 휴학생입니다. 질문할 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고정된 이미지로…

  1. beanstalk는 교육받을때 들은 얘기로는 디플로이도 쉽지만 그만큼 쉽게 삭제,변경이 반영되어 사고날 확률도 높다네요 ㅋㅋㅋ 물론 개발자 실수…
    그래서 IAM으로 권한 체계를 잘 관리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2. ec2 인스턴스가 부팅 된 이후에 새로 작성한 코드를 적용시키는 스크립트가 실행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ami를 만들면 되고요.

    스크립트를 crontab으로 @reboot 에 실행시키셔도 될꺼 같고. upstart를 이용하셔도 될꺼같고. ami user-data에 넣어도 되긴합니다.

    방법은 편하신대로…

  3. Auto scaling만 하신다면 cloud formation은 불필요할 것 같습니다.
    OpsWorks 이용하시면 Custom AMI + @ 로 유연하게 셋팅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코드 반영까지 자동으로 반영하게 하는것도 무리없이 가능해 보입니다.

  4. beanstalk 사용이 나쁘진 않지만, 서버의 구체적인 설정과 유연한 셋팅을 위해서 Chef, Opsworks, Ansible, Puppet 같은 CM툴을 사용합니다.

  5. ami 생성시에 user-data 설정하는 것 뿐만아니라 autoscaling 설정시에도 user-data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설정만 해도 충분할것 같긴합니다.

  6. 1.많이 거론되는 배포의 문제인데요… 여러 방법이 많습니다. 초기 배포 컨셉을 정하시고 툴을 정해서 맞게 쓰시면 됩니다. CI/CD/CM 툴에 따라 디테일한 공부 내용이 좀 달라질것 같습니다. AWS자체서비스만 본다면 CodeDeploy/OpsWorks/Beanstalk정도 될것 같습니다.
    2. Paas 개념으로 쓸려고 하는것기 때문에 인프라쪽 아키텍쳐 변경이나 디테일 설정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냥 앱에 집중하시고 서버설정은 신경 덜 쓰실때는 적합합니다. 장/단이 있죠…
    AWS에 익숙해지면 Beanstalk을 잘안쓰기도하는데.. 초기에 비해 기능이 많아져서 전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