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야심한 밤에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cName은 동일 물리컴퓨터…

안녕하세요 야심한 밤에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cName은 동일 물리컴퓨터 주소에 접근하는 여러 별명을 부여할 때 쓰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route53에서 특정 도메인에 대한 cname을 설정하는 것과,
AWS EC2를 오리진으로 설정한 cloudfront에 CNAME을 설정하는것과 차이가 있나요?

3 thoughts on “안녕하세요 야심한 밤에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cName은 동일 물리컴퓨터…

  1. CNAME 의 동작 방식 자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Route53의 CNAME이 다른 dns 와 동작에 차이가 있는것은 anycast 를 통한 글로벌 응답성이 더 뛰어나다는 것 이외엔 없습니다. 단, CloudFront 는 CDN이므로, Route 53과 함께 동작한다면 글로벌에서 더욱 컨텐츠 전송에 다양한 이익을 보실 수 있겠지요. 질문의 요지는 잘 이해되지 않지만, CNAME과 CDN의 장점은 다르지만 아마존의 두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장점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2. 참고로 Route53에서는 Cloudfront의 distribution처럼 AWS내의 도메인을 직접 사용할 경우 Alias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히 AWS 도메인네임을 IP처럼 A type 레코드로 사용할 수 있는 거구요. DNS쿼리시 Rourte53이 CNAME처럼 별도 추가 쿼리를 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IP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쿼리 시간이 빨리 지는 이점이 있겠네요.http://docs.aws.amazon.com/Route53/latest/DeveloperGuide/resource-record-sets-choosing-alias-non-alias.htm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