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서비스 중 EC2의 가격표를 만들어봤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되고 있기는…

아마존 웹서비스 중 EC2의 가격표를 만들어봤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되고 있기는 하지만, 한국의 환율이 적용되지 않았고, 각 인스턴스 별 스팩과 각각의 인스턴스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1일, 30일, 1년으로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환율을 API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가져오고 있고요, 각 인스턴스별 비용도 곧 API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가져올 생각입니다. 혹시 내용상에 문제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EC2 비용 – 아마존 웹서비스

5 thoughts on “아마존 웹서비스 중 EC2의 가격표를 만들어봤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되고 있기는…

  1. 혼동을 피하기 위해 인스턴스들의 각 명칭은 공식명칭과 일치 시키는게 어떨까요? 🙂 예를들어 메모리 마이크로->마이크로 가 맞을꺼 같구요. 음 그리고 ECU를 아마 CPU로 쓰신거 같은데, 차라리 인스턴스 내부에서 보이는 CPU의 갯수를 쓰는게 더 혼동이 적지 않을까 싶습니다.

  2. google script를 이용해서 아마존 웹서비스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구글 스프래드 쉬트에 반영하도록 업그레이드 했구요. 차트를 이용해서 가격을 좀 더 체감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곧 구글 스크립트에 대한 수업과 EC2 가격에 대한 수업도 만들께요.

  3. 아마존 서비스를 한번도 안써본 사람들한텐 표가 아직 불명확 한것같아요. 예를 들어 T1를 1년동안 쓰면 25만원이 든다는것도 셀을 눌러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었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