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리전에서 SSL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자—CloudFront—ELB—EC2s, 와 같이 구성하고 있습니다….

서울 리전에서 SSL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자—CloudFront—ELB—EC2s, 와 같이 구성하고 있습니다.
사용자—CloudFront 구간만 HTTPS이고, 나머지는 HTTP 입니다.(아마존의 인증서를 사용하면 서울 리전의 ELB에는 인증서를 적용할 수 없어서, CloudFront까지만 HTTPS로 구성했습니다)

Route53에는 www.example.co.kr 같은 실제 서비스용 도메인이름과 CloudFront를 엮어주는 CNAME 레코드를 추가했고요.

연결 자체는 잘 되는데 주소창의 도메인이 원치 않게 바뀌어서 고민입니다.

CloudFront-ELB를 통해서 EC2에 있는 랜딩페이지(단순 HTML)에 도달할 때는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s://www.example.co.kr 로 잘 뜨는데,
랜딩페이지에서 로그인 화면(JSP)으로 가면 https://www.example.co.kr 대신 http://ELB_Domain_Name으로 도메인이 바뀌어 버리고, 그 이후에는 계속 주소창에 ELB의 Domain Name이 남아있는 채로 서비스가 됩니다.

어떻게 하면 CloudFront에서 실제 Origin으로 요청이 넘어갈 때 도메인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까요?

2 thoughts on “서울 리전에서 SSL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자—CloudFront—ELB—EC2s, 와 같이 구성하고 있습니다….

  1. Behaviors -> 각 항목 EDIT -> Forward Headers -> Whitelist
    Host를 선택후 Add 하시고 테스트 해보세요.
    Dynamic 태우실 때는(특히 오리진이 cname이면) Host가 거의 필수죠…
    Host를 안넘기시면 어플리케이션 입장에서는 도메인을 알 방법이 없어 넘어온 ELB도메인으로 리다이렉트 하는걸로 보입니다.

  2. 장문기 답변 감사드립니다. (y) 제 경우 Host 헤더 뿐아니라 All로 설정해서 모든 헤더를 전송하도록 설정 한 상태에서도 발생했던 문제였는데요, CloudFront에서 Alternative Domain Name을 입력하지 않았었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