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장애극복을 위해서 인스턴스를 대기 하려고 합니다. 소수의 failover용 인스턴스를…

빠른 장애극복을 위해서 인스턴스를 대기 하려고 합니다. 소수의 failover용 인스턴스를 운용하고 있다가, 문제가 생긴 인스턴스의 볼륨을 마운트해서 즉시 서비스 가능한 상태로 만들려는게 목적입니다.

장시간 대기 할 수 있기 때문에 spot 인스턴스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Spot 인스턴스가 정식 서비스에 편입되면,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spot 에서 일반 인스턴스로 변환을 하고 싶은데,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지 궁금합니다.

4 thoughts on “빠른 장애극복을 위해서 인스턴스를 대기 하려고 합니다. 소수의 failover용 인스턴스를…

  1. 추가 instance 의 부팅 시간이 허용되지 않는 시스템이라서 위와 같은 방법을 시도하시는 것인가요? 우선 spot 에서 일반 인트선스로 변환하는 기능은 제가 알기로는 없습니다. 참고로 opsworks에 auto healing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health check 를 주기적으로 하고 있다가 어느 정도 시간동안 응답이 없으면 EBS 볼륨을 다른 인스턴스에 붙여서 다시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생각하시는 것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것 같으니 한번 참고 해 보세요~

  2. 네. 서비스에 전혀 영향을 없게 하려면 여유를 두고 서비스를 운영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spot 의 경우 언제든지 인스턴스가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버퍼를 spot으로 두게 되면 관리가 꽤 복잡해 집니다. 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