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링 관련 질문입니다. 현재 c3.large Windows 서버 10개를 쓰고 있습니다….

빌링 관련 질문입니다.

현재 c3.large Windows 서버 10개를 쓰고 있습니다. 그중에 2개는 On demand SQL standard를 쓰고 있다고 나옵니다. (아마 초기 배포할때 그렇게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라이센스는 모두 BYOL 방식으로 회사 것을 올려서 쓰고 있는데도 여전히 2대에 대해서는 On demand SQL standard의 가격으로 내고 있어 재배포나 변경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콘솔상에서 봐도 이미지가 어떤 상품으로 구매된 것인지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 Flavor 사이즈, O/S platform만 나오는 상태 –
중간에 관리가 잘 안되서 히스토리도 없는 상태입니다.

이럴땐 어떻하면 확인이 가능할까요??

현재 MSSQL 사용하는 VM은 2대 이상이고, 처음 MSSQL AMI 이미지로 프로비저닝한 이후 MSSQL을 삭제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3 thoughts on “빌링 관련 질문입니다. 현재 c3.large Windows 서버 10개를 쓰고 있습니다….

  1. BYOL 이면 Dedicated Host 나 Dedicated Instance 를 사용하고 계신건가요? Dedicated Host 시면 애초에 Amazon 배포 AMI 를 쓰실 이유가 없는데요. Platform 에 Linux 라고 나와야 정상입니다. Dedicated Instance 시면 BYOL 이라도 OS 요금은 과금되는게 정상이고요. 이도저도 아니시라면 BYOL 요건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라이센스 위반이 됩니다. (MS 라이센스 위반)

    https://aws.amazon.com/ko/windows/faq/?nc1=h_ls#byol-choice

    일단 Platform이 windows 로 나오면 과금되는건 맞는데, 과금에 대해 정확한건 케이스 열고 물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