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 영상 레코딩 같이 connection이 이루어진 후…

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 영상 레코딩 같이 connection이 이루어진 후 지속적으로 스트림이 오고가야 하는 형태의 서비스도 EC2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올릴 수 있을까나요. auto-scaling을 적용해서 말이죠. 제가 이해한 바로는 동적으로 가상머신 instance가 늘어나면서 앞쪽의 가상의 load-balancer가 분배를 해주는 거였는데, 네트웍 대역폭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영상이 수백 채널까지 늘어나면 네트웍 회선도 늘어야 되는데. 해당 인스턴스에 올라가야 되는 소프트웨어는 로드밸런서를 적용할 수 있는 클러스터링 구조를 지원하는 이외에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시키기 위해 추가해야 하는 API나 기능이 있나요?

4 thoughts on “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 영상 레코딩 같이 connection이 이루어진 후…

  1. 네트웍 회선 같은 경우는 특별한 제약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단지 비용이 나올뿐…) auto scale에서 말씀하신 밸런싱 부분은 ELB를 통해서 이루어 지는데, ELB의 경우 TCP/SSL/HTTP/HTTPS를 지원하고 있고 별도 비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autoscale를 거칠게 정리하면 결국 어떤 조건에 따른 인스턴스의 증/감 이고 그 외에 특별히 무언가 더 다른것이 있지는 않기 때문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API와 특성을 감안해서 만드는건 개발자의 몫일꺼 같습니다. ㅎㅎ

  2. 이전에 형이 쓴 프로젝트 글도 보면서 느끼는 건데요. 힘들겠지만, 조금 멀리서 여유를 가지고 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ㅠㅠ

  3. 첫째로 아마존과 한국간의 밴드위쓰가 모자랍니다. 이부분 고려하셔야하고…
    둘째로 이야기하신 문제는 로드밸런싱을 걸고 뒷단의 인스턴스 갯수만 조정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