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상 서비스를 하시는 분중에 AWS 를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

국내 대상 서비스를 하시는 분중에 AWS 를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
하루 100만 PV이상 서비스 중이시거나, 예상해서 작업하시는 분들 중에 어느 지역을 이용해서 운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국, 싱가폴 아니면 그냥 미국으로 그냥 사용하시는지 여부 따위 말이죠.

10 thoughts on “국내 대상 서비스를 하시는 분중에 AWS 를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

  1. 현재 국내 대상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다음달 런칭 예정입니다. 국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구요 ㅎㅎ 프로모션이 돌아가는게 있어서 처음에는 100만 PV이상은 찍을껄로(찍어야 하는데..ㅠㅠ) 예상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저희는 도쿄를 쓰고 있는데, 이유는 네트워크 퍼포먼스 때문입니다. 국내 사용자가 많은 경우, 저희는 다른 지역에서는 속도나 응답시간이 제대로 나오기가 힘든 것 같더군요. 여러 지역에 인스턴스 띄워 놓고 파일 전송등의 방법으로 수치를 측정해보면 차이가 많이 납니다. 도쿄를 제외하곤 그나마 US WEST가 나았던거 같은데 잘 기억은 안나서… 직접 측정 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최근에 중진공 지원받는 프로젝트에서 본건데, 정부 관련 프로젝트의 경우 해외 결제 시 (예를 들면 jetbrains 의 툴을 구매하는 등) 국내 지사/총판을 통해서 구매해야만 비용처리를 허용해준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아마존의 경우도 혹 이에 해당되지 않을까 막연히 생각이 드는데, 혹 그렇다면 한국지사가 아에 없는 것보단 그래도 지금처럼 지사라도 먼저 있는 편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는 어떻게들 비용처리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4. Hyuntae Park 그런것도 있지만, IT 쪽의 IDC에 전기료 감면 해택이 반도체 공장 같은 제조업에 비해서 훨씬 적은 편입니다.

    더불어, 반 농담으로 언제든지 경찰에서 IDC로 출동해서 압수수색하는 분위기도 이유라고도 하구요. ;;

  5. 한국내 서비스만을 위해서 AWS Tokyo IDC를 활용하는 것은 성능면에서 좋을지 모르겠네요. 향후 글로벌화를 전제로 AWS로 접근하는 것이라면 괜찮겠지만요.

  6. CDN 은 국내에 꼭 구축하세요. 네트워크 레이턴시는 크게 떨어진다고 해야 할 것 같지만 (console 만 써봐도 떨어짐) 모바일 백엔드나 레이턴시가 크게 영향없는 곳에서는 cloud 를 쓴다는 가정하에서는 tokyo AWS가 괜찮은 대안은 맞습니다.

  7. 한국에서의 접근성과 망 안정성은 도쿄 > 미서부 >>> 싱가폴 >> 미동부 입니다.
    유럽과 남미는 테스트해본 적이 없으므로 보류이나 라우팅 경로가 미국을 거쳐서 남미나 유럽으로 가니 더 느리면 느리지 빠르지는 않을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