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상 서비스로 도쿄 지역을 사용하시는분 계신가요? 속도나 응답 속도…

국내 대상 서비스로 도쿄 지역을 사용하시는분 계신가요?
속도나 응답 속도 면에서 불편을 겪은 경험이 있으면 알고 싶습니다.

한국 아마존이 열리기를 기대하였는데, 요원한거 같고..
idc 를 이용하던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이동해 볼까 하는데
불편한점이 있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10 thoughts on “국내 대상 서비스로 도쿄 지역을 사용하시는분 계신가요? 속도나 응답 속도…

  1. 저는 계속 도쿄 쓰고 있는데, 채팅 서비스를 할 때도 응답 속도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 http://youngrok.com 도 도쿄 서버 씁니다. 쾌적한 속도라고는 할 수 없지만, 쓸만한 속도라고는 할 수 있는, 딱 그런 정도.

    근데 실제 서비스는 그럭저럭 할 수 있지만, ssh로 접속하면 많이 답답합니다.

  2. AWS는 아니지만 도쿄의 idc를 사용하여 게임을 서비스중인데 50~60ms정도 되는 레이턴시로인해 약간의 게임 딜레이가 있으며, 아주 가끔 발생하는 한-일 사이의 라인 장애(주로 DDOS가 원인)로 인하여 딜레이가 더 길어지거나 packet drop이 발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3. Dongsik Park 혹시 packet drop 0.000x% 처럼 작은 수준이지 않나요? 국내 서버에서도 이정도 수준은 발생할 수 있을것 같아서 비율이 궁금합니다.

  4. 일단 저희는 AWS를 사용하고 있고 채팅 기능이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서 응답 속도에 많이 민감한데요, 일단 국내 IDC에 서버를 두는것에 비해 딜레이가 없다고 할 순 없습니다. 박동식님 말씀대로 가끔 네트워크 상황이 아주 안좋아질때가 있었어요. mtr로 찍어보면 몇십%씩 로스나는 일이 몇십분정도 지속되기도했고 패킷들이 미국으로 우회해서 RTT가 높았던 적도 있긴 했습니만,,, 요즘은 꽤 안정적인 편인 것 같습니다. AWS에서 개선에 많이 노력을 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5. 목적이나 서비스가 분명치 않으면 왜 쓰는지 모르면서 비용 낭비가 커집니다 그런 입장에서 잘 분석하시고 유행이라고 서비스 선택하지 않으시길…

  6. 이정행 높은 트래픽의 서비스도 도쿄에 놔도 무리 없을것 같군요. 지리적인 점과 트래픽 비용의 걱정 때문에 도쿄를 선택하기 힘들어서 제 입장에서는, 과감한 시도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야기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