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금 관련해서 도움을 구합니다. 지난 1년간 프리티어로 사이트를 운영해오다 지난…

과금 관련해서 도움을 구합니다.

지난 1년간 프리티어로 사이트를 운영해오다 지난 4월 첫 과금이 되었는데요,
하루 페이지 뷰가 100 ~ 200건 되는 사이트인데 과금이 2만원이 되었네요.
이전에 잘 운영해 오다 2015년에 들어와서 아에 손 놓고 들어가지도 않았었는데…

체감상 너무 비싼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만큼 많이 나와서 사이트 로그를 뒤져보았는데 사용자 세션도 아니고 페이지 뷰가 100여건되는 사이트인데 너무 비싸네요.
사이트는 그냥 개인 프로그램 소스를 정리하는 정도입니다.

원래 AWS EC2가 이리 비싸나요????

9 thoughts on “과금 관련해서 도움을 구합니다. 지난 1년간 프리티어로 사이트를 운영해오다 지난…

  1. AWS EC2 비용을 일반 단순 호스팅과 비교하시면… 안되시구요. 만약 월에 2만원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일반 웹호스팅 업체로 옮기시는 게 좋습니다. 비용차이가 큽니다. 다만, AWS EC2 는 관리나 기타 인스턴스 운영에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장점을 활용해야 하는 요인이 있다면 비용이 아깝지 않겠죠. 그리고 AWS EC2 는 종량제 과금입니다. 쓴만큼 나가기 때문이죠. 페이지뷰가 100건이라고 하더라도 트래픽이 많거나, 혹은 사이트에 차지하는 용량이 많거나 하는 경우에는 과금이 더 될수도 있습니다. 정책을 잘 확인해 보시고 유리한 방향으로 결정하셔서 옮겨가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2. AWS는 기본적으로 박리다매입니다. 그러니까 대량으로 사용하실때 비용에 대한 효과가 있는거구요, 소량으로 사용하실때에는 오히려 비싸지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VM자체에대한 튜닝 없이 간단한 홈페이지 정도로 사용하실 요량이시라면 저도 헤로쿠와 같은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Comments are closed.